이우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뉴스  >  청도 일일 감염자 160명 이상, 그 이유는?
청도 일일 감염자 160명 이상, 그 이유는?
2022년03월07일 10:10   조회수:11032   출처:청도뉴스

267f9e2f07082838dec0cb5481c25408.jpeg


3월 6일 청도시에서 163명의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국내 역병중 일일 감염자가 100명을 넘어서는 극히 드문 상황을 초래했다.


게다가 금번 청도지역의 오미크론 변이주는 국내와 해외유입중 나타난 코로나 바이러스와 다른 염기서열이라는 점에서 래서시 7중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의 시작점의 실마리를 찾는데 어려움에 봉착했다.


코로나가 발생한 곳은 래서 7중이라고 하는 4년제 중학교로서 학생이 약 3000여명, 교사가 300여명이 있는 청도관할의 현급도시인 래서시의 유명 중학교로 알려져있다.


현재 국내 발생하는 몇십건의 본토 코로나 발병은 대부분 0번 환자는 찾지 못하더라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염기서열로서 국내 다른 지역에서 전파되였거나 해외 어느 지역에서 유입되였는지를 대략 찾을수 있다.


청도는 두번의 관련이 없는 독립적인 오미크론 역병이 발생했고 절강성에도 4건의 오미크론 변이주로 인한 독립적인 역병이 발생했다.


일부의 추측은 해외 유입된 오미크론 변이주가 국내에서 전파중 염기서열에 돌연변이가 발생하여서 염기서열의 차이가 발생한 것이라고 한다.


래서와 150킬로미터 떨어진 황도의 오미크론 변이주는 산동성외에서 유입된 택배로 인한 것이라고 했지만 청도시위상위의 설부시장은 접촉한 물건이 택배라고 쓴 것은 잘못되였다면서 외지로부터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있는 물건을 접촉했다고 정정했다. 그러나 그 물건이 무엇인지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다.


또한 한 전문가는 래서의 몇 라운드의 감염을 통해 오미크론 염기서열을 조사중이지만 잃어버린 고리가 있다면서 그 고리를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현재로서는 섣부른 판단은 큰 도움이 될것 같지 않고 다만 이런 식으로 오미크론 변이주가 국내 곳곳에서 독립적으로 발생하는 등 상황을 요해하므로서 최대한 개인위생과 마스크착용을 실시하여 감염을 최소화 하는게 공공의료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포스트 아이디
청도뉴스
소개
중국 청도지역 뉴스입니다.
추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