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건강정보  >  내과 영양제 먹는 시간 따로 있다는데… 칼슘은 언제?
내과 영양제 먹는 시간 따로 있다는데… 칼슘은 언제?
2021년11월15일 11:14   조회수:83   출처:건강정보

2021111201303_0.jpg

저녁 식사 후 칼슘을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고 흡수율 또한 높아진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챙겨먹는 사람이 많아졌다. 칼슘과 비타민B, 비타민C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영양제들을 먹을 때는 복용 시간을 잘 숙지해두는 게 좋다.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양제별 섭취 시간을 알아본다.

칼슘-저녁 식사 후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동시에 근육,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칼슘 영양제를 섭취한다면 가급적 저녁에 먹도록 한다. 저녁에 칼슘을 섭취할 경우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식사 후 분비되는 위산과 만나 흡수율도 높아진다. 반면 다이어트용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식사 30분~1시간 전 복용하는 게 좋다. 저녁 식사 전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복용하면 장에 먼저 도달해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다. 다이어트용으로 주로 섭취하는 영양제인 만큼 비교적 식사량이 많은 저녁 시간 대 섭취하도록 한다.

비타민B·C-아침 식사 전·후
비타민B·C는 아침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아침 식사 30분 전에 섭취할 경우 밤사이 몸에 쌓인 노폐물을 처리하고, 아침에 먹게 되는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B·C는 수용성으로 물에 잘 녹기 때문에, 흡수율 면에서도 기름기가 쌓이는 식사 후보다는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게 좋다. 다만, 산성 비타민C를 공복에 먹은 뒤 속이 쓰렸던 경험이 있다면 식후 복용하도록 한다. 수용성 비타민을 섭취할 때는 아침뿐 아니라 점심, 저녁 등 2~3번에 걸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 남지 않고 소변 등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비타민B·C를 먹을 경우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잠을 설칠 수 있으므로, 자기 직전에는 먹지 않도록 한다.


전종보 헬스조선 기자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1/12/2021111201322.html





포스트 아이디
건강정보
소개
추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