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뉴스  >  上海기업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개발
上海기업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개발
2021년08월21일 16:09   조회수:32   출처:이우조아 포스트

20210820152152_6963.jpg


상하이의 한 생명공학 기업에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


19일 펑파이신문(澎湃新闻)에 따르면 상하이시 과학기술위원회(上海市科委)의 지원 하에 상하이 스루디(思路迪)생물의학과기유한회사가 연구 개발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A형/B형 독감 바이러스 동시 진단 키트(LAMP PCR방식)’가 16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승인을 받았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승인된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진단키트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형태는 무증상자, 경증, 보통형, 중증, 위중 등 모든 형태를 진단할 수 있다. 기존에 독감과 코로나19의 초기 증상은 발열, 인후통, 근육통, 마른 감기, 무기력 등으로 두 질병 사이에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별도로 병인학(病原学)적인 판별을 통해 진단해왔다.


이 동시 진단 키트를 통해 앞으로 임상 의사들은 환자의 발병 원인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진료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관리할 수 있어 집단 전파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의 3개 부위(ORF1ab/N/E GENE) 모두 검사할 수 있어 현재까지 나온 코로나19 진단 키트 중에서는 가장 검사 범위가 넓은 제품이다. 델타 변이를 포함해 WHO가 분류한 ‘우려 변이(VOC)’도 분별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저널 이민정 기자 


포스트 아이디
이우조아 포스트
소개
추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