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뉴스  >  “아이 시청 안 돼“ “분장 금지”… 美서 ‘오징어게임’ 열풍 뒤 역풍?
“아이 시청 안 돼“ “분장 금지”… 美서 ‘오징어게임’ 열풍 뒤 역풍?
2021년10월25일 16:33   조회수:17   출처:이우조아 포스트

CNN “폭력 수준, 대부분 프로그램보다 끔찍하다”
뉴욕주 학교 일부서 핼러윈 데이 복장 금지하기도


20211025510407_20211025170204315.jpg

사진=EPA연합뉴스


“아이들이 쉬는 시간에 패자에게 해를 가해 벌을 주는 등 ‘오징어게임’을 재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019일, 폭스뉴스)

“의사들은 부모들에게 아이들이 오징어게임을 보지 못하도록 하라고 조언한다.”(1024일, CNN)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미 언론이 연일 우려를 표하고 있다.

오징어게임은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내용으로 성인 관람으로 분류됐지만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크게 화제가 되면서 청소년에게도 노출 빈도가 높은 상황이다.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틱톡’을 포함한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오징어게임 영상이 확산하면서 청소년에게도 인기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고 미 언론은 보도했다.

미 CNN은 24일(현지시간) 오징어게임이 청소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전문가들 의견을 소개하며 폭력성을 부각시켰다.

미국 비영리단체인 아동정신연구소 데이비드 앤더슨 학교·지역사회 프로그램 대표는 CNN에 “폭력 수준이 대부분의 프로그램보다 끔찍하다”면서 “400명이 넘는 참가자 중 오직 한 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전제 하에 행해진 살인 축제”라고 지적했다.


20211017508965_20211025170204333.jpg

사진=넷플릭스


연령에 따라 쇼와 영화의 등급을 매기는 비영리 단체 커먼센스미디어는 “등장 인물들은 게임 기획자의 가학적인 즐거움을 위해 조직적으로 고문과 죽임을 당한다"며 "어른들은 성관계를 하고, 성폭력의 위험이 있다. 여성들은 머리채를 잡히고 구타를 당한다”고 설명했다.

폭스뉴스는 지난 19일 플로리다주 한 초등학교 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이 오징어게임처럼 게임에서 지는 아이들을 때리고 발로 차고 있다는 인터뷰를 전하기도 했다.

뉴욕주에서는 학교 3곳이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에 오징어게임 복장을 금지했다고 지역 언론이 보도했다.

페이엣빌-맨리어스 학교는 이번 주 교장 명의로 학부모에게 보낸 편지에서 오징어게임 의상에 대해 “의상과 관련된 잠재적인 폭력적인 메시지가 우리 학교 의상 지침에 맞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한다. 학교 측은 “복장은 학교 규정을 따라야 하며, 장난감 칼, 총, 광선검 등 무기로 해석될 수 있는 것은 학교로 가져오면 안 된다”면서 “또 지나치게 무서운 복장도 안된다”고 덧붙였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 등도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는 캐슬 파크 초등학교 등이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학생들이 오징어게임 속 등장 인물처럼 분장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전했다.


세계일보 워싱턴=박영준 특파원 yjp@segye.com

포스트 아이디
이우조아 포스트
소개
추천포스트